푸토점은 2008년12월 출점한 1호점인 `남사이공점`에 이은 베트남 두번째 매장이며, 중국(78개)·인도네시아(19개)을 합치면 해외 99번째 점포가 된다
베트남 2호점은 호치민시 11군(郡)의 25층 규모의 주상복합 건물인 `에버리치플라자`에 매장 면적 1만2000㎡(3600평) 규모로 들어선다.
푸토점은 쇼핑과 문화생활이 동시에 가능한 복합 문화공간으로 구성됐다. 1층은 2400m2(700여평) 규모로 30여개 중저가 패션상품·잡화 액세서리·화장품·스포츠 브랜드 중심으로 꾸며졌다. 2층과 3층에는 신선식품·가공식품·공산품 매장이 들어선다.
판매상품 5만여개 중 95%가 현지 기업의 상품으로 구성됐으며, 글로벌 상품존(30평)에는 한국제품을 포함해 중국·일본 등 해외 우수 상품 1000여개 품목이 판매된다.
푸토점이 들어서는 호치민시 11군 지역은 60여만세대, 220여만명의 인구가 거주하고 있다.
특히 유동인구의 최대 밀집 지역인 11군은 30대 이하의 젊은 층 인구 구성비가 전체의 40% 수준이고, 인근에는 호치민시 최대의 차이나 타운이 위치해 소비 잠재력이 높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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