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장 사장은 16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 디자인 전시회 ‘밀라노 디자인위크·유로쿠치나 2024’에서 기자들과 만나 “북미 시장에서 이뤄낸 빌트인 사업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유럽 공략에 속도를 내 ‘글로벌 1조’라는 의미 있는 사업 규모를 만들어 갈 것”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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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 본부장은 “빌트인 본고장이라고 할 수 있는 유럽 시장은 AI 기능으로 더 편리한 제품들이 등장하면서 올해 또 한 번의 성장 모멘텀을 맞았다”며 “2018년 유럽 시장 진출 이후 과감한 선행 투자와 시장 조사를 통해 유럽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차별화한 기능의 제품들을 계속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고객들을 더 배려한 공감지능의 AI 가전과 혁신적인 현지 맞춤형 신제품으로 빌트인 포트폴리오를 강화해 유럽 공략에 속도를 내겠다”고 했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유럽 빌트인 시장은 지난해 기준 212억달러 규모다. 글로벌 시장의 42%에 이른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AI 기능을 강화한 새로운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라인업을 공개했다. △AI가 음식의 끓는 정도를 파악하고 예측해 물, 수프, 소스 등이 넘치는 것을 막아 주는 ‘끓음 알람’ 기능을 갖춘 프리존 인덕션 △내장된 AI 카메라가 재료를 식별해 130개 이상의 요리법을 추천하고 최적화한 설정을 제안하는 오븐 등이 대표적이다.
그는 이어 “볼륨존 제품군 역시 유럽 매출이 지난해 대비 140% 수준으로 예상한다”며 “그 가운데 인테리어 디자이너, 건축업체 등을 타깃으로 하는 마케팅을 준비하고 있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