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은 지난해 사전 주문 기내식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체 판매량 5만4600세트 가운데 불고기 덮밥이 약 1만5700여개가 팔리면서 최다 판매 메뉴 비중(28.8%)을 차지했다고 24일 밝혔다.
이어 7000여개가 팔린 ‘오색 비빔밥’, 5200개가 팔린 ‘구름 위의 샌드위치’가 뒤를 이었다. 제주항공 사전 주문 기내식은 출발 72시간 전까지 구매 및 환불이 가능하며 제주항공 국제선 전 노선의 예약 고객이라면 구매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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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국내선 에어카페에서는 상큼하귤 주스, 우도 땅콩찰떡 파이, 제주 한라봉 파이, 우도 땅콩로쉐 등 제주산 제품들의 판매가 전체 판매량의 83%의 비중을 차지했다. 제주항공이 제주 기업의 판로를 꾸준히 확대한 효과가 나타났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최근 비건 함박 스테이크, 돈육 김치 짜글이, 제주산 특산품 등 기내식과 에어카페 메뉴를 늘려 소비자의 선택권을 확대한 것이 매출 증대로 이어졌다”며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더욱 다양한 제품을 고객들에게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