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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는 지난 22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JBK컨벤션홀에서 ‘제 2회 맥믈리에 콘테스트’를 개최한 결과 26명의 맥믈리에(맥주와 소믈리에의 합성어)가 탄생하며 행사가 성공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지난 3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된 예선에는 총 1만5000여 명의 맥덕이 참가했다. 70점 이상을 맞아 예선을 통과한 이들 중 추첨을 통해 200명의 결선 참가자가 선별됐으며 이들을 대상으로 ‘도전! 비어벨’ 형식으로 진정한 맥덕을 가리는 테스트가 진행됐다.
올해 결선 문제는 ‘맥주를 빨대로 마시면 더 쉽게 취하는지?’, ‘하이네켄, 벡스, 칼스버그, 테라의 주된 컬러를 고르시오’ 등의 초급 문제부터 맥주캔의 일부분을 보고 이름을 맞추는 중급 난이도의 시청각 문제와 시음 테스트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이들 중 고급 난이도 문제까지 풀어내며 공동 우승을 차지한 강원규씨와 김준하 씨는 50만원 상당의 홈플러스 상품권을 받았다.
강원규씨는 “평소 홈플러스 세계맥주가 저렴하기 때문에 자주 구매하며 마셔본 것이 우승하는 데 도움이 된 것 같다”고 했으며 김준하씨는 “맥주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행사여서 좋았고 다음 대회 때에도 꼭 참가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민수 홈플러스 마케팅 이노베이션 팀장은 “그동안 홈플러스를 이용해주신 맥주 애호가 고객을 위해 마련한 ‘맥믈리에 콘테스트’ 행사에 많은 분이 참여해주시어 올해도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맥주덕후’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맥주를 선보이면서 홈플러스 맥주를 더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이 행사를 계속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