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동화약품(000020)에 따르면 예종석 한양대학교 경영대학장이 112년 역사의 활명수에 대한 궁금증을 담은 `활명수 100년 성장의 비밀`을 발간했다.
활명수는 지금까지 81억병이 판매된 최장수 브랜드다. 제품 인지도는 97.8%에 달한다.
특히 활명수 발매 초기 당시 설렁탕 두 그릇에 해당하는 고가 전략으로 제품의 고급 이미지를 심어주는데 효과가 있었다고 책은 설명했다.
예종석 교수는 새로운 기회를 잡으려면 해외로 눈을돌려야 하며 장수 제품이 되려면 끊임없이 진화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어려움 시기는 신제품으로 극복하고 박애경영의 실천으로 사회에 공헌해야 한다는 점 또한 예 교수가 추천한 `활명수 경영 레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