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미니스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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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송주오 기자] 이번주 유통업계는 다양한 간편식 제품을 출시했다. 안주용 찹스테이크와 저칼리로 도시락, 토니안 도시락 등을 선보였다. 고령화 시대를 대비한 요실금 제품 출시도 눈에 띈다.
우선 미니스톱은 안주용 간식 미니포차 찹스테이트를 출시했다. 미니스톱이 선보인 미니포차 찹스테이크는 펍에서 만나볼 수 있는 찹스테이크와 모둠 감자튀김이 들어있어 집에서도 선술집처럼 즐길 수 있게 만든 간편식 안주상품이다. 찹스테이크는 고기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양파, 파프리카 등 야채를 넣고 볶은 요리로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요리다. 가격은 3600원이다.
| (사진=GS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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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는 ‘유어스 나를 위한 연어 도시락’, ‘유어스 나를 위한 닭가슴살 도시락’ 등 2종을 선보였다. 맛있는 저칼로리 고영양 먹거리를 표방한 이번 도시락 2종은 담백한 연어구이와 부드러운 닭가슴살을 메인으로, 식물성 단백질 및 식이섬유가 풍부한 쥬키니호박, 파프리카, 그린빈, 완두콩, 당근 등 구운 채소로 구성돼 있다.
또 포만감을 느끼게 하면서 탄수화물 수치는 낮추기 위해 현미와 슈퍼푸드로 이름 난 렌틸콩을 담아냈다.
고영양 메뉴에 트렌디한 맛을 제공하기 위해 연어 도시락에는 홀스래디쉬 크림소스를, 닭가슴살 도시락에는 오리엔탈 드레싱을 별도 용기에 담아내어 기호에 따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닭가슴살은 낮은 온도로 장시간 익히는 ‘수비드(Sous Vide)’* 공법으로 조리해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살려냈으며, 큼지막한 연어구이는 담백한 연어의 풍미를 잘 살려냈다. 가격은 각 3900원이다.
이와 함께 GS25는 업계 최초로 전국 단위 점포에서 판매할 수 있도록 출시한 요실금 제품은 디펜드 스타일 라이너, 패드, 언더웨어 등 여성용 제품 3종을 내놓았다. 고령층 인구 급증에 따라 시니어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제품이다. GS25는 연내 최대 30종이 시니어 제품을 내놓을 계획이다.
| (사진=세븐일레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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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은 토니안을 모델로 내세운 직화소고기덮밥‘과 ’가츠동‘을 4500원에 출시했다. 직화소고기덮밥은 일본 편의점 부동의 매출 1위 상품 ’특제소고기덮밥‘을 벤치마킹한 상품으로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재탄생했다.
한국식 갈비 양념에 재운 소고기를 전용 오븐에 구워 대중적 숯불 갈비맛을 구현했고, 가쓰오부시 계란말이, 복신지(일본식 장아찌), 미니고추피클 등으로 반찬을 구성했다.
토니안 가츠동은 돈부리 전문점 인기 1위 메뉴로 이번에 편의점 도시락으로 새롭게 탄생했다.
두툼한 국내산 등심 돈까스에 다시마, 가쓰오부시, 대파 등으로 우려낸 특제 가츠동 소스를 사용해 전문점 맛을 그대로 살렸다. 여기에 감동수란과 초생강채, 양파볶음, 느타리버섯 볶음 등 야채를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