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따라 목표주가를 종전 6만7000원에서 8만1000원으로 상향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이왕상 연구위원은 "구글과의 검색광고 제휴, 그리고 애드클릭스 등 다양한 자체 검색광고 수익모델 개발 노력 등에 힘입어 2007년 본격적인 성장을 시작할 것"으로 전망했다.
우리증권은 다음의 1분기 검색광고 매출 실적에 대해 긍정적인 전망을 제시했다.
이 연구위원은 "다음의 1월 검색 쿼리수는 전분기대비 17%증가하는 등 검색 쿼리수 증가는 검색광고 매출 증가의 기본 토대가 된다는 점에서 주목할만 하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구글과의 검색광고 수익배분 초기에 검색 쿼리수의 증가율이 고려될 것으로 보이므로, 다음의 1분기 검색광고 매출액은 매우 양호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