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코리아센터(290510)는 무료로 ‘D2C’(Direct to Consumer, 소비자 직접 판매) 자사몰을 구축할 수 있는 마이소호 솔루션에 원클릭 반응형 쇼핑몰 간편제작 디자인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마이소호 신규 기능은 쇼핑몰 디자인을 어려워하는 창업자들이 디자이너 및 개발자 없이도 전문적인 반응형 쇼핑몰을 빠르고 쉽게 제작하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해당 간편제작 툴은 최근 오픈한 자사몰 사이트를 제작할 수 있는 개방형(오픈 API) ‘큐픽’ 서비스와의 연동을 통해 오픈한 무료 서비스다. 앞으로도 큐픽과 꾸준히 협업해 마이소호 셀러들에 다양한 테마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마이소호는 반응형 쇼핑몰 간편제작 서비스 오픈과 함께 오픈 API(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 확장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향후 다른 솔루션과도 오픈 API를 통해 협업해 마이소호 솔루션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마이소호 쇼핑몰 셀러들의 편의성, 전문성, 매출 증대를 돕고, 소비자들에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코리아센터의 관계자는 “신규·초기 창업자뿐 아니라 쇼핑몰 구축을 어려워하는 판매자도 쉽게 접근하고 사용할 수 있는 마이소호 쇼핑몰 구축 솔루션은 이번 간편제작 디자인을 통해 쉬우면서도 전문성과 확장성을 다 갖추게 됐다”며 “향후 외부 솔루션과도 적극 연동해 궁극적으로 쇼핑몰 매출 증대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