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사기간 동안 이마트에서 농림축산식품부 행사 상품 8종을 구매하는 신세계포인트 고객은 행사가에서 추가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1인당 최대 1만원(구매금액 5만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이마트 자체 할인 가격에 추가 20% 할인이 적용돼 최대 55%까지 할인된 가격에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프리미엄 과일로 유명한 국내산 샤인머스캣(1kg·박스)의 경우 농식품부 20% 할인 행사와 함께 1만원 상품권 증정 행사를 별도로 진행한다. 샤인머스캣(1kg·박스)을 정상가 2만9900원에서 20% 할인된 2만392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 시 1만원 신세계상품권을 증정해 최종적으로는 53%가량 저렴한 수준에 구매할 수 있다. 샤인머스캣은 100톤(t) 규모로 한정 물량을 준비했다.
이마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장기화하면서 침체한 내수를 촉진하고 농축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해 농식품부와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실제 국내 농가들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외식 수요 감소, 학교 급식 중단에 따라 식재료 구매가 줄며 판로 확보가 어려운 상황이다.
이번 농산물 할인 행사는 정부에서 진행하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8대 분야 소비 쿠폰 지급 정책의 일환이다. 이마트는 이번 농산물 할인 행사를 시작으로 농식품부와 함께 순차적으로 축산, 친환경 농산물 등의 할인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