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의 AS에 대한 고객들의 평가는 독보적이다. 르노삼성은 2018년 컨슈머인사이트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AS 만족도(CSQ) 1위를 차지했다. 이러한 성과는 올해만이 아니다. 올해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지난 17년간의 조사에서 르노삼성은 총 14회 1위라는 기록을 달성했다.
최근 르노삼성은 탄탄한 기존 AS 시스템을 기반으로 디지털을 통한 고객 소통 강화와 협력서비스센터의 수준 향상에 집중하고 있다.
이와 함께 르노삼성은 국내에 직영 서비스센터 12곳, 전문협력서비스센터(ESC) 141곳, 협력서비스센터(ASC) 450곳 등의 서비스 네트워크를 확보 중이다. 500곳을 목표로 현재도 계속해서 인프라를 확장하고 있다.
르노삼성 관계자는 “디지털 고객 소통 강화와 직영 동급 수준의 협력서비스 네트워크 구축은 물론 르노삼성은 최근 전기사 시대를 대비해 전기차 보증 조건과 AS 네트워크를 강화했고, 전기차 전문 AS 네트워크도 확충했다”며 “아울러 직영 서비스센터의 요금체계를 작업시간, 시간당 공임 등으로 세분화해 제공, 투명한 서비스센터 요금 체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