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희소가치를 더하다..‘핸드메이드’
백화점이나 마트에서는 쉽게 만나지 못하는 제품을 찾고 있다면 최근 떠오르는 ‘소셜 커머스’를 이용하는 것이 방법이다. 소셜커머스는 가죽공예, 비누공예 등 분야의 전문가들이 소규모 제품을 직접 판매하는 곳이다.
‘아이디어스’는 수공예품 작가들의 마켓 플레이스로 특별한 수공예품을 만나볼 수 있다. 아이디어스는 어버이날을 앞두고 이벤트 페이지를 열고 300여개의 선물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부모님의 얼굴 사진을 담을 수 있는 ‘한옥등 조명’은 아이디어스에서 인기 선물로 손꼽히고 있다. 한옥 모양의 등으로, 한 면에 부모님이나 아이들의 사진을 담아 하나뿐인 선물이 된다.
|
잡화 브랜드 루이까또즈는 DIY 백인 ‘펩백’을 선보이고 있다. 독특한 가방을 좋아하시는 어머니를 위한 선물로 제격이다. 소비자가 직접 가방 앞면과 뒷면의 컬러를 선택할 수 있고, 스냅 단추를 조립하면 취향을 반영한 가방을 만들 수 있다.
그냥 옷이 아니다..입는 비타민 ‘리커버리 웨어’
리커버리 웨어는 입는 것만으로 피로는 줄이고 활력은 높일 수 있는 기능성 의류들을 부르는 말이다. 리커버리 웨어는 기능은 물론 세련된 디자인을 갖춘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어 평범한 옷을 대신할 특
|
‘리쿠아케어’는 건강을 위해 걷는 것을 즐기시는 부모님께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리쿠아케어는 덴마크의 기능성 풋웨어 전문기업 프로바디가 1972년 출시한 제품으로 유럽에서는 26년간 인기를 끌고 있다.
신발의 바닥 부분에 특수 설계된 통로를 통해 신소재인 ‘리쿠아젤’이 위치를 이동하며 발바닥 전체의 잔근육과 미세혈관을 부드럽게 자극하는 것이 특징이다. 덕분에 혈액순환이 촉진돼 오래 걸어도 피로가 덜 하다.
함께 가는 여행..부모님 만족도 큰 선물
부모님께는 값비싼 선물보다 자녀들과 함께 지내는 시간이 더 소중한 법. 이 때문에 최근에는 함께 떠나는 여행을 선물로 준비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여행 스타트업인 마이리얼트립에 따르면 이달 부모님과 함께 떠나는 여행이나 체험의 예약건수가 전달 대비 9배 이상 증가했다.
이에 마이리얼트립은 부모님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여행상품 1500개 가량을 마련했다. 특히 여행지에서 좀 더 특별한 경험을 즐길 수 있는 상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여행지에서 급하게 일정을 정하거나 티켓을 저렴하게 구매할 때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실행하면 된다.
제주도 여행을 떠났다면 가족끼리 기억에 남을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제주도 여행 사진 촬영 상품’ 등을 구매해 가족사진을 찍을 수 있고, 일본 등 해외 여행이라면 부모님이 편하게 여행을 즐기실 수 있도록 한국어 가이드가 여행객의 취향을 고려해 안내하는 일일투어를 선택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