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응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다음의 검색점유율이 지난 7월 21.8% 에서 지난달 22.9%로 다시 증가추세에 진입했다"며 "검색광고 재계약이전에 검색점유율이 상승하는 것은 유리한 계약 조건을 이끌어 낼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아울러 "다음은 웹서비스를 강화하는 동시에 모바일인터넷 활성화에 대비해 기존 서비스를 모바일 환경으로 전환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라며 "블로거뉴스의 다음뷰와 티스토리, 지도서비스 등이 향후 모바일인터넷 산업 활성화 시 성장동력으로 부각될 것"이라고 판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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