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포털 쥬크온(jukeon.com)은 1개월에 1만원만 내면 1000곡의 MP3 음악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쥬크온 관계자는 "3개월간 총 1만명 한정으로 이같은 파격가의 상품을 선보이기로 했다"며 "320K 고음질의 MP3를 저렴한 가격에 평생 소유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는 기존 서비스가격이 곡당 500원선이었던 것을 고려하면 50분의 1 가격에 불과한 파격적인 것이다.
벅스(bugs.co.kr)는 최근 유료회원 120만명(중복 제외)을 넘어섰다. SK텔레콤(017670) 음악포털 멜론(melon.com)도 최근 유료회원수 80만명(중복 제외)을 돌파했다.
소리바다의 경우 이달초 유료화 2개월만에 50만 유료회원수를 넘어, 60만명(중복 제외)에 근접하고 있다. 맥스MP3(maxmp3.co.kr)도 지난 2년간 유료가입자수가 누적·중복포함 500만명을 기록했다.
업계 관계자는 "벅스와 멜론, 맥스MP3의 3강 구도였던 유료시장에 소리바다가 뛰어들어 4파전 양상을 띠고있다"며 "이에 위기를 느낀 후발업체들이 가격인하를 주도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그는 "기존 빅4 업체들도 무료이용권을 남발, 사실상 가격파괴에 동참하고 있는 실정"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