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7일부터 내달 9일까지 수원 삼성 디지털시티에서 ‘삼성 이노베이션 포럼’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는 삼성전자 각 사업부별로 20년간 시장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온 제품과 기술, 서비스의 발전사를 보여주는 다양한 전시물들이 소개된다.
삼성전자는 “이번 포럼은 1993년 이건희 회장의 신경영 선언 이후 최고의 품질과 끊임없는 혁신으로 세계 시장에 도전한 삼성전자의 20년 역사를 공유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신경영 선언의 도화선이 됐던 20년 전 제품을 선보여 당시 위기감을 다시 한 번 재현한다.
지난 1992년 삼성전자 VTR은 경쟁 제품에 비해 부품은 많으면서도 가격은 오히려 낮은 싸구려 취급을 받았다. 세탁기는 금형이 잘못돼 플라스틱 모서리 부분을 칼로 잘라내고 공급하는 등 품질문제가 끊이지 않아 이건희 회장의 진노를 불러 일으켰다. 또 1995년에는 ‘처자식 빼고 모두 바꾸라’는 신경영 선언에도 불구하고 무선전화기 불량률이 치솟아, 구미공장에서 무선전화기 15만대(500억원 규모)를 불태우는 화형식까지 열렸다.
이번 포럼에서 CE(소비자 가전)부문은 화면의 가로 길이를 늘려 ‘숨어 있는 1인치’를 찾아준 ‘명품 플러스원 TV’를 비롯, TV 시장 세계 1위 도약의 주역 보르도 TV,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알아서 추천하는 ‘스마트TV’, 예술품과 같은 가치를 제공하는 ‘UHD TV’ 등 TV 진화의 역사를 소개한다.
DS(부품)부문은 1993년부터 세계 시장에서 1위를 달려 온 메모리반도체 사업의 역사와 스마트폰용 최신 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AP) 등 차세대 시스템 반도체들을 전시한다.
아울러 삼성전자는 주요 사업부 직원들이 강연자로 나서 도전과 혁신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는 세미나도 열린다.
삼성전자 경영지원실 기획팀 이경태 상무는 “기술에서 감성으로, 다시 스마트한 삶의 동반자로 성장해온 삼성전자의 변화상을 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더 나은 인류의 삶을 위해 어떤 창의적인 기술과 제품을 선보일지 예측해 볼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포럼은 임직원뿐만 아니라 고객과 협력사도 행사에 초청할 방침이다. 7일부터 회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뒤 27일부터 일반고객과 단체, 협력사 등에게도 공개할 예정이다.
참관신청은 10일부터 포럼사이트(www.2013samsungforum.com)에 접속해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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