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회복에 따른 광고 매출 호조와 신작 게임 라인업 확대 네이버 재팬과 모바일 사업 등의 신규 성장 동력의 가시화라는 이슈들이 대기하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달 30일 NHN은 올해 1분기 실적이 NBP 분할 후 기준으로 매출액 3309억원을 기록, 전년동기대비 2.6% 늘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은 1561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21.7%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1131억원으로 8.5% 증가했다.
황승택 하나대투증권 연구원은 "주력서비스인 검색광고의 성장률이 예상대로 6% 수준을 기록했으며 비용측면에서 일시적으로 70억원(감가상각비) 내외의 추가비용이 반영되었다는 점을 고려할 경우 무난한 실적"이라고 판단했다.
2분기에는 온라인광고 성수기라는 점이 실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특히 디스플레이광고 부문에서 다음달 지방선거와 월드컵으로 인한 추가 매출이 가능할 것이란 기대감이 높다.
더욱 기대가 큰 것은 하반기 이후다. 특히 상반기에 부진을 겪고 있는 게임 부문이 실질적인 실적 개선을 주도할 것이란 전망이 많다.
차기 대작인 `테라`가 비공개 시범 서비스에서 나타난 문제를 개선한 뒤 하반기 공개 시범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며 `워해머온라인`도 공개될 예정이다. 최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세븐 소울즈`는 2분기중 상용화될 것으로 보이며 채널링 확대도 매출 증가에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올해 국내 경기가 회복국면에 진입하면서 광고 시장이 3년만에 플러스(+) 성장할 것으로 보이는 등 광고 부문은 하반기 이후에도 효자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점쳐진다.
이와 함께 일본 검색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과 모바일 서비스의 매출 증가 기대감이라는 중장기 모멘텀이 하반기에는 주가에도 반영될 수 있다는 분석이다.
성종화 메리츠증권 연구위원은 "2분기 게임산업 비수기에 따른 실적개선폭 제한 가능성으로 본격적 상승은 하반기로 미뤄질 가능성이 있다"며 "그럼에도 주가 20만원대 아래서는 전혀 부담 없는 가격대이기 때문에 조정 시 매수 전략으로 하반기를 노리는 게 바람직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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