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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협력은 양사의 상품 연동 제휴를 통해 이뤄졌다. 트렌비는 내달 진행되는 11번가의 연중 최대 쇼핑축제 ‘그랜드 십일절(11월 1~11일)’ 행사 참여를 시작으로 향후 중고 명품 외 연동 상품을 확대하는 등 전략적 협력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채수민 트렌비 영업 총괄은 “트렌비는 중고명품을 엄격한 기준으로 검수하고 선별한다”며 “트렌비의 B급 상품은 다른 중고명품 서비스의 B+, A급 수준에 해당한다”고 말했다. 이어 “실제로 많은 고객들이 트렌비의 중고명품을 구매해 크게 만족하는 경험을 한 만큼 11번가의 고객들도 트렌비의 중고명품에 큰 만족감을 느낄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앞서 캐치패션은 롯데쇼핑(023530)이 운영하는 롯데온 온앤더럭셔리와도 지난 8월 제휴를 맺었다. 제휴를 통해 롯데온은 기존에 구찌, 프라다, 버버리 등 전통 명품 브랜드 중심으로 상품을 선보였다면 자크뮈스, 가니, 디젤, 메종키츠네, 휴먼메이드 등 해외 컨템포러리 인기 브랜드와 수천만원대 하이엔드 주얼리 브랜드까지 80만여개 상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됐다.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모바일 인덱스에 따르면 올해 1~8월 기준 트렌비의 누적 이용자수는 237만6318명으로 전년 동기(457만2761명) 대비 48% 줄었다.
업계 관계자는 “이커머스 기업들이 명품 카테고리를 강화하고 있지만 명품 플랫폼이 보유한 현지 셀러 경쟁력이 더해지면서 더 다양한 상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명품 플랫폼은 자체 플랫폼 외에 다른 채널을 통해 새로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만큼 각사가 윈윈하는 구조가 만들어진 셈”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