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카카스벤처스에 따르면 벙커키즈의 이번 시리즈A 투자에는 스프링캠프, 라이징에스벤처스도 참여했다. 벙커키즈는 개인에게 가장 효과적이고 지속가능한 식단을 짜주는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활용해 개인 맞춤 식이 관리를 돕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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벙커키즈가 운영하는 마이쉽단은 키·몸무게, 운동량 등 신체 활동 정보와 건강 목표를 입력하면 권장 영양소를 진단하고, AI 영양사가 1분 안에 영양학 기반의 맞춤 식단을 추천한다. 초개인화 식단을 그대로 배송까지 받을 수 있다. 식단은 매 끼니 겹치지 않게 다양한 브랜드 식품으로 배달되며, 주 2회 새벽에 받아볼 수 있다.
마이쉽단은 지난 7월 오픈 베타 서비스 출시 이후 월 매출 1억원, 누적 가입자 수 5만명을 돌파했다. 구매 후 2주 이내 재구매율은 50% 이상이다. 향후 벙커키즈는 맞춤 식단 추천 알고리즘의 딥러닝 기술을 강화하고, 다양한 건강 목표를 가진 고객으로 타깃군을 확장할 계획이다. 앱 내 행동, 구매 데이터뿐만 아니라 섭취 이후 건강 변화 데이터까지 딥러닝 알고리즘에 활용할 예정이다.
장승룡 카카오벤처스 이사는 “알고리즘으로 취향과 영양에 맞는 초개인화 식단을 추천·배송해주는 서비스에 대한 시장 수요가 클 것이라고 예상한다”며 “벙커키즈 팀의 ‘린(lean)’한 문제 해결 방식, 데이터 분석 기반 의사결정, 실행력을 보고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고 했다.
정승완 벙커키즈 대표는 “건강을 추구하는 모든 이들이 ‘먹는 고민으로부터 자유롭게’ 만드는 것이 벙커키즈의 최종 목표”라며 “다이어트 시장을 넘어 근성장 시장, 고혈압·당뇨 등 질환 예방·관리 시장까지 다양한 분야로 뻗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