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초구가 최근 3일간 구 공식 페이스북에 네티즌을 대상으로 서초구 하면 연상되는 명소에 대한 의견을 물은 결과 1위에 예술의전당, 2위에 서래마을 등으로 나타났다고 25일 밝혔다.
총 987명이 참여해 명소 선정이유와 이미지를 댓글로 남기도록 한 이번 조사에서 시민 10명 중 4명이 서초동에 소재한 예술의전당(394표)을 서초구의 대표명소 1위로 꼽았다. 이어 △서래마을(2위, 156표) △세빛섬(3위, 146표) △양재천(4위, 125표) △우면산(5위, 32표) 순위다.
예술의전당을 꼽은 이유로 시민들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예술 공연장으로서 무료 공연은 물론 겨울기간 동안 아이스링크장도 운영해 가족, 연인과 함께 찾은 추억이 있었다”는 의견이 대다수를 차지했다. 예술의전당은 지난 1988년 설립된 대한민국 최초 복합아트센터이자 다양한 공연과 조형 예술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공연예술문화의 중심지다.
이어 3위는 영화 ‘어벤저스2’ 촬영지로도 주목받은 반포한강공원의 세빛섬. 연인 및 가족이 즐겨 찾는 이곳의 선정 배경은 한강과 어우러진 멋진 야경을 감상하며 추억을 간직한 장소라는 게 주된 이유다.
이 외에도 ‘연인의 거리’, 와인거리 등이 있는 양재천이 4위. ‘2016년 아시아 도시경관상’을 수상했다.
구 관계자는 “서초구는 잘 갖춰진 문화 인프라, 풍부한 녹지공간 등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낭만의 거리가 많다”며 “시민들이 즐겨 찾는 명소에 걸맞게 앞으로 더욱 가꾸어 외국 관광객 유치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 관련기사 ◀
☞ [동네방네]서초구, 관용차량 통합 관리해 예산절감
☞ [동네방네]서초구, 방배로 LED 간판 교체사업 완료
☞ [포토] 서초구청, 어린이들의 불우이웃돕기 성금전달식
☞ [포토] 서초구청장, 불우이웃돕기 참여한 어린이들 격려
☞ [포토] 고사리 손이 모은 1,200개의 저금통 -서초구청
☞ 생명보험재단, 서울 서초구에 '기억키움학교' 설치
☞ KCC, 서초구 청소년시설 봉사활동 및 기부
☞ [동네방네]서초구, 음주측정기 구매한 이유는?
☞ [동네방네]서초구, 20일 '경부고속도로 지하도로' 세미나
☞ [동네방네]서초구, 버스 승차대에 한파대비 온열의자 설치
☞ [동네방네]서초구 10대 뉴스 1위 '서리풀페스티벌'..262억 창출효과
☞ KT DS, 서초구 저소득 청소년에 PC 기증
☞ [포토] 서초구-kt ds 저소득 가정에 컴퓨터 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