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AI 개요’ 기능 접목…“새로운 검색 광고 형식 선보일 것”

  • 등록 2024-05-22 오전 6:18:45

    수정 2024-05-22 오전 6:18:45

[이데일리 유현정 기자] 구글은 21일(현지시간) “AI가 생성한 답변으로 검색 및 쇼핑 광고 테스트를 시작할 것”이라는 계획을 공개했다.

최근 연례 I/O 컨퍼런스에서 구글은 기존의 키워드 기반 검색에서 벗어나, 사용자가 대화하듯 자유롭게 묻고 답을 얻을 수 있는 ‘AI 개요(AI Overview)’기능을 공개한 바 있다.

회사는 블로그 게시물을 통해, 검색어의 관련성과 정보를 기반으로 AI 개요 내 ‘후원‘ 섹션에 광고가 게재될 것이라고 밝혔다.

구글은 전통적인 검색 광고를 넘어 새로운 생성 AI 기술로 지배력을 확장하려고 노력해 왔으며, 검색엔진에 AI를 접목해 거대 ​​기술기업의 주요 수익원인 광고 매출을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구글은 올해 1분기에 광고 매출이 13% 증가해 617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보고한 바 있다.

회사는 광고주로부터 피드백을 받아 계속해서 새로운 광고 형식을 테스트하고 학습할 계획중에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이즈나, 혼신의 무대
  • 만화 찢고 나온 미모
  • MAMA 여신
  • 지드래곤 스카프 ‘파워’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