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텔레콤, 모바일 고객센터 위젯 서비스

OZ위젯 통해 요금조회·요금제변경 가능
그래픽 중심의 UI 개편·지능형 스팸차단도
  • 등록 2010-05-23 오전 10:41:41

    수정 2010-05-23 오전 10:41:41

[이데일리 양효석 기자] LG텔레콤이 고객센터 업무를 24시간 처리할 수 있는 모바일 고객센터를 `OZ위젯`으로도 제공한다.

이에따라 LG텔레콤(032640) 고객은 모바일 고객센터 위젯을 이용하면 대기화면에서 원클릭으로 실시간 음성·데이터·문자 사용량 조회, 요금제 변경 등 각종 고객센터 업무를 볼 수 있게 됐다. 모바일 고객센터 위젯은 별도의 데이터통화료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LG텔레콤 모바일 고객센터는 작년 12월 기존 텍스트 위주에서 그래픽 중심으로 UI를 개편한 후 월평균 45만명이던 이용률이 월평균 65만 명으로 증가했다. 또 올해 들어 변형된 문자열까지 인식해 스팸 문자를 자동으로 차단해주는 지능형 스팸차단 서비스 등 편의서비스를 강화하면서, 월평균 이용률이 73만명으로 더 늘었다.

LG텔레콤 CV추진실 전병욱 상무은 "6월중 모바일 고객센터를 고객이 자주 사용하는 항목 위주로 메뉴를 편집할 수 있는 `고객이 디자인하는 모바일 고객센터`로 업그레이드해 고객 편의를 한 차원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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