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헌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중국판 ‘런닝맨’ 등 단순 프로그램의 포맷 수출이 아닌 공동 제작 형태로 참여하면서 향후 중국에서 공동제작형태의 프로그램 등이 증가할 것”이라며 “자회사인 스마트미디어렙을 통해 향후 온라인 등에서의 플랫폼 사업자로서의 성장성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 연구원은 “주력 자회사 SBS의 경우 올해 경제 성장 둔화에 따른 광고 수요 위축 속에 적자전환할 것”이라며 “그러나 내년에는 스포츠 중계권 비용에 대한 기저효과로 흑자전환이 예상되며, 광고시장 회복 및 규제완화로 수익성 개선이 가속화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