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성곤 기자] 외국어교육 전문출판사 다락원(www.darakwon.co.kr)이 영어 인터뷰 분야 10년 연속 베스트셀러 ‘면접관을 사로잡는 인터뷰 영어’ 3판 개정도서를 출간했다.
‘면접관을 사로잡는 인터뷰 영어’는 외국계 기업 및 대한민국 공기업, 정부기관의 영어 면접 설계 및 평가를 담당하는 현직 커리어 코칭 전문가가 전하는 합격을 부르는 영어 인터뷰에 관한 책이다. 취업의 가장 중요한 단계인 영어 인터뷰에서는 영어 실력만큼이나 면접관의 질문 의도를 제대로 파악한 후 답변하는 면접의 기술이 중요하다.
이번 ‘면접관을 사로잡는 인터뷰 영어’에서는 그런 면접관의 의도 파악 능력 향상에 더욱 초점을 맞췄다. ‘자기소개’ ‘직무 적합성’ ‘핵심 역량’이라는 3가지 최신 글로벌 영어 인터뷰 평가 기준을 바탕으로 19개의 평가 요소를 제시했다. 아울러 각 요소를 확인하기 위해 사용하는 핵심 빈출 질문 147개를 성공하는 답변 및 전문가 조언과 함께 제시했다. 이밖에 취업 준비생들의 요구에 발맞춰 27개 최다 지원 직종을 선별해 직종별 모의 인터뷰도 실었다.
한국HR네트워크 이상근 회장은 “글로벌 인재 선발·평가 기준이 명확하게 제시돼 성공하는 영어답변과 실질적인 조언을 얻을 수 있다”며 “영어 면접을 준비하는 취업생뿐 아니라 면접을 설계하고 평가하는 실무자가 꼭 봐야 하는 책”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