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은 개장 전 주목할 만한 뉴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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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시는 전날 큰 폭으로 하락한 데 따른 반발 매수세로 소폭 올라
-14일(미 동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30.12포인트(0.10%) 오른 3만1135.09로 거래를 마쳐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지수는 전장보다 13.32포인트(0.34%) 상승한 3,946.01로,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전장보다 86.10포인트(0.74%) 반등한 1만1719.68로 장을 마감
-전날 3대 지수는 3~5% 이상 급락하며 2020년 6월 이후 최대 하락률을 기록
-개별 종목 중에 컴캐스트의 주가는 자사주 매입 규모를 200억 달러로 확대했다는 소식에 3%가량 올라
-스타벅스 주가는 장기 수익성 개선 계획 발표에 5% 이상 상승. 회사는 조정 주당순이익 증가율이 앞으로 3년간 15~10%에 달할 것이라며 기존의 10~12%에서 상향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업체 트윌리오의 주가는 직원의 10%를 감원하기로 했다는 소식에 10% 이상 올라
8월 생산자물가지수 2개월 연속 둔화
-8월 PPI는 전월 대비 0.1% 하락해 시장의 예상치에 부합. PPI는 전달 0.4% 하락한 데 이어 2개월 연속 하락세를 보여
-8월 PPI는 전년 동기 대비로는 8.7% 올라 시장 예상치인 8.9%와 전월의 9.8%보다 낮아져
-식품과 에너지, 무역 서비스를 제외한 8월 근원 PPI는 전달보다 0.2% 올라, 전달의 0.1% 상승을 웃돌아
“테슬라, 미국산 배터리 혜택에 독일 생산 계획 보류”
-미국 정부가 자국에서 생산된 전기차 배터리에만 세액공제 혜택을 주기로 한 가운데 테슬라가 독일 공장에서 배터리를 만들려던 계획을 보류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4일(현지시간) 보도
-소식통은 WSJ에 테슬라가 배터리 관련 세액 공제 자격 문제를 검토한 결과, 베를린 공장에서 사용하려 했던 배터리 제조 장비를 미국으로 옮기는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지난달 서명한 인플레이션 감축법(IRA)은 미국에서 생산되고 일정 비율 이상 미국에서 제조된 배터리와 핵심 광물을 사용한 전기차에만 최대 7500달러 보조금 혜택을 주도록 규정하고 있어
머스크 “연준, 금리 0.25%P 내려야”
-테슬라 최고경영자 일론 머스크가 14일(현지시간)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기준금리 인상을 중단하고 오히려 내려야 한다고 촉구
-머스크는 이날 ‘연준이 무엇을 해야 하는가’라는 한 네티즌의 질문에 “드롭 0.25%(기준금리를 0.25%포인트 내려야 한다는 의미)”라고 답해
-앞서 머스크는 지난 10일 트위터를 통해 “연준의 심각한 금리 인상은 디플레이션 위험을 초래한다”고 주장
-또 최근 캐시 우드 아크 인베스트먼트 CEO가 주요 원자재 가격이 정점을 지났고 디플레이션 우려가 커지고 있다고 지적하자 머스크는 이에 동의하는 댓글을 달기도
-연준은 다음 주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에서 3연속 ‘자이언트 스텝’(한 번에 0.75%포인트 금리인상)에 나설 것으로 유력시
국제유가, 휘발유 재고 감소·비축유 보충 가능성에 상승
-국제유가는 휘발유 재고가 줄었다는 소식과 미국이 전략비축유(SPR)를 보충할 가능성이 있다는 보도에 상승
-14일(현지시간) 뉴욕상업거래소에서 10월물 서부텍사스산원유(WTI) 가격은 전장보다 1.17달러(1.34%) 오른 배럴당 88.48달러에 거래를 마쳐
-마감가는 지난 8월 31일 이후 가장 높은 수준
-미국의 주간 원유 재고가 2주 연속 증가했으나 휘발유 재고가 줄어든 것이 원유 수요에 대한 우려를 누그러뜨려
-미국 에너지정보청(EIA)에 따르면 지난 9일로 끝난 한 주간 원유 재고는 전주 대비 244만2000배럴 늘어난 4억2963만3000배럴로 집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