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봉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이 지난달 영덕시장 화재 피해현장에 방문해 피해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소진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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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김호준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최하는 ‘달리는 국민신문고’에 참여해 소상공인과 지역주민의 궁금증과 애로사항 해소에 노력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소진공 임원진은 지난 3월 가평잣고을시장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14회 이상 달리는 국민신문고에 참여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추석 명절을 맞아 순천시 웃장, 고흥군 녹동시장 등에서 현장부스와 달리는 국민신문고 상담버스를 활용해 고충 상담서비스를 제공했다.
순천시 웃장 상담에 참여한 한 상인은 “그간 생업이 바빠 불편한 사항이 있어도 건의가 쉽지 않았는데, 직접 현장으로 찾아와서 이야기를 들어주니 마음이 한결 가볍다”며 “정례적으로 이런 기회가 마련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현장 상담에 참여한 소상공인들은 장기화하고 있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어려움을 호소하며, 비대면으로 변화하고 있는 유통산업에 대한 소진공의 지원을 요청했다.
이에 소진공은 코로나19 상황에 맞는 전통시장 맞춤형 지원 사업과 교육·컨설팅 등을 통한 비대면 진출 지원, 저금리 소상공인 융자 등을 통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앞으로도 소진공이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 찾아가 소외된 사각지대의 소상공인을 최소화하고, 공단과 지역 상인 간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