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경기도주식회사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1일 서비스 개시 후 3개월 만에 100억 원을 돌파한 배달특급은 지난 5월 14일 200억 원, 6월 28일 300억 원, 7월 27일 400억 원, 8월 26일 500억 원을 돌파하며 올해 목표 거래액인 1000억 원의 절반 고지를 밟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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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지속적인 서비스 지역 확대에 따른 신규 회원 확보, 가맹점 입점 확대도 힘을 보탰다.
또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일회용기 사용을 줄이기 위해 7월부터 경기도와 함께 화성시 동탄 지역에서 다회용기 시범사업을 시작, 새로운 공공가치 추구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이석훈 경기도주식회사 대표이사는 “경기도 공공배달앱이 꾸준한 성장 그래프를 그려가는 만큼 소상공인의 부담이 줄어들고 있다는 점에서 뿌듯함을 느낀다”며 “소상공인과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혜택은 물론, 다회용기 사업을 통한 환경보호 등 다양한 사회적 가치 추구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배달특급은 도내 23개 지자체에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으며 약 45만 명의 회원과 3만 6,500여 개 가맹점이 함께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