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한국마케팅관리학회와 한국전략마케팅학회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4차 산업 혁명과 마케팅의 만남’을 주제로 진행됐다. 학술논문 발표와 함께 올해 최고의 브랜드와 제품을 부문별로 선정해 시상하는 기업 대상 시상식도 함께 열렸다.
‘마케팅 이노베이션 대상’은 한 해 동안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마케팅 성과를 보인 브랜드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학회에 속한 교수 및 업계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선정한다.
세븐일레븐 ‘콩카페 코코넛소프트’는 베트남 콩카페 시그니처 메뉴인 ‘코코넛 스무디커피’를 모티브로 해 소프트 아이스크림으로 구현한 상품이다. 베트남식 아메리카노 ‘비나카노’ 액상을 뿌려 먹는 아포가토 타입의 디저트다.
‘콩카페 코코넛소프트’는 지난 5월 200개 점포에서 첫 선을 보이고 난 뒤 현재 취급점을 650여점까지 늘렸다. ‘콩카페 코코넛소프트’ 10월 매출은 출시 초기인 지난 6월과 비교해 55.7% 증가하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한국마케팅관리학회는 마케팅 분야에 관한 학술연구와 실무분야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지난 1991년 설립됐다. 학회지인 마케팅관리연구 발간과 학술대회개최, 마케팅 대상 시상식 등 국내 마케팅 발전을 이끌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