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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일 이마트에 따르면 11월 중국 백주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92.5% 증가했다. 지난해보다 두 배 가까운 매출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위스키, 사케, 백주 등이 포함된 이마트 양주 상품군에서 중국 백주는 가장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다음으로 사케(88.8%)와 위스키(10.6%)가 뒤를 이었다.
칭타오는 지난해 양꼬치 인기에 힘입어 지난해 이마트 수입맥주 3위를 기록했다. 올해는 ‘양꼬치엔칭타오’라는 유행어와 함께 11월 이마트 수입맥주 매출 1위를 차지했다.
한편, 국내 양고기 소비는 매년 증가 추세다. 관세청 수출입 통계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12년 연간 4459.8톤이었던 국내 양고기 수입량은 지난 11월까지 2012년의 두 배인 8672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