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와인장터 연다…1000여 품목 최대 70% 할인

총 100만병 준비…사전 기획해 가격경쟁력 강화
가성비 와인 물량 30% 확대·내추럴와인 첫 선
  • 등록 2020-05-13 오전 6:00:00

    수정 2020-05-13 오전 6:00:00

(사진=이마트)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이마트는 오는 14일부터 일주일간 1000여 품목 와인 총 100만병을 시중가 대비 20~70% 할인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마트에 따르면 와인 선물(先物) 거래 ‘앙프리머(En Primeur)’를 활용하는 등 사전 기획을 통해 가격 경쟁력을 유지했다.

와인 앙프리머란 병입되기 전 상태의 와인을 1~2년 전 미리 매입하는 선물 거래로 사전 매입에 따른 리스크가 있지만 미래 와인 가격 상승에 대비가 가능하다.

이마트는 지난해 1만원대 미만의 초저가 와인 물량을 대폭 늘린데 이어 올 상반기 와인장터에서는 1~3만원대의 유명 브랜드 와인 및 가성비 와인 물량을 지난 와인장터 대비 30% 가량 확대해 주력으로 선보인다.

대표 품목으로 ‘피치니 메모로’를 1만원에, ‘브로켈 까버네쇼비뇽·말벡’을 각 1만 3800원에, ‘생클레어 파이오니어 블록 쇼비뇽블랑’을 2만원에, ‘시데랄’을 3만 5000원에, ‘플라네타 샤도네이 2018’을 3만 9800원에 판매한다.

또한 이번 와인장터에서 처음으로 내추럴와인을 선보이고, 부르고뉴 와인 구색을 확대해 와인 마니아들을 공략한다.

이를 위해 이마트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와인 수입사를 추가로 발굴하는 등의 사전 기획을 통해, 국내에 소량 수입되는 내추럴와인과 부르고뉴 와인 60여개 품목을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내추럴와인은 포도 재배부터 와인 양조까지 화학첨가물을 넣지 않고 소량 생산하는 와인이다.

이마트는 10여개의 내추럴와인 1000여병을 용산·죽전·성수점 등 이마트 10개점에서 1만 5000원~9만원에 선보인다. 대표 품목으로 ‘몰리노 델 시에고’를 4만 5000원에, ‘닥터 베커리슬링 퓨어 트로켄’을 5만원에, ‘벤자미나 펫낫’을 5만 5000원에 준비했다.

프랑스 와인의 대명사이자 명품 와인의 본고장인 부르고뉴 와인 브랜드 구색도 다양화하고 물량을 기존 대비 50% 가량 늘렸다.

부르고뉴 지방은 여러명의 와인 생산자가 조밀하게 분할된 포도밭에서 특색있는 와인을 소량씩만 만들어내 마니아층이 탄탄하다.

이마트가 최대 규모의 와인장터를 준비한 이유는 와인장터 매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2018년 하반기 와인장터 매출은 상반기 대비 36.5% 뛰었다. 이어 지난해 상반기 와인장터 매출은 직전 와인장터 대비 8.5% 신장했고, 하반기에는 도스코파스로 와인 대중화에 성공하며 와인장터 매출이 30% 증가했다.

명용진 이마트 와인 바이어는 “올해 와인장터에서는 소비자가 선호하는 가성비 와인과 함께 기존 취급하지 않던 와인 품목들을 대거 선보인다”며 “와인 입문 고객과 마니아층을 모두 만족시킬 최대 규모의 와인장터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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