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전문 유통 브랜드 ‘어라운지’는 오프라인 매장인 선유도점에서 커피와 관련된 모든 경험을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
3층에 위치한 카페와 세미나실에서는 정기적으로 고객들을 위한 무료 세미나가 진행되고 있으며, 직접 고른 원두로 내린 커피를 맛 볼 수도 있다.
‘알라카르테’에서는 커피와, 주스 등 카페 메뉴부터 가정용과 상업용 에스프레소 머신, 아카데미까지 홈&카페를 구성하기 위한 모든 솔루션을 한 자리에서 선택할 수 있다.
카페에서는 커피, 생 야채와 과일로 만든 건강을 위한 리부팅 주스 등 특별한 음료와 갓 구워낸 디저트, 파니니 등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며, 초보자부터 예비 창업자까지 홈&카페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아카데미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
아이디어 닥터 이장우 박사와 함께 꿈에 대해 이야기하는 하는 ‘드림토크’ 행사를 비롯해, 커피를 더 맛있게 즐기기 위한 ‘클레버 드립 강의’, 디자이너 조성경과 함께한 ‘Katia Cho with 루소랩’ 콜라보레이션 파티 등 한 가지 주제에 국한되지 않은 다양한 이야기를 커피를 통행 풀어낸다.
업계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취향이 다양해지고, 세분화 되면서 단순히 제품 판매만 하는 곳은 소비자들에게 외면을 받기 쉽다”며 “제품과 관련된 경험과 지식을 제공하고, 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해야 소비자들과 진정한 교류가 이루어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