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aily 권소현기자] 나모 인터랙티브와 메디오피아테크날리지는 제휴를 맺고 새로운 온라인 교육 관리 프로그램 개발에 나서기로 했다고 9일 밝혔다. 또 이 제품에 관한 국내외 공동 마케팅을 공동 전개키로 했다.
이번 제휴로 양사는 앞으로 온라인 교육솔루션과 나모의 기업용 솔루션 제품 등 두 회사의 제품간 호환성을 위한 제품 개발에 착수할 예정이다.
메디오피아(56200)는 우선적으로 자사의 온라인교육 통합 솔루션인 "에듀트랙(EduTrack)"에 나모의 기업 솔루션인 "액티브 스퀘어4(Active Square 4)"를 탑재해 한국시장 뿐 아니라 일본, 중남미 등 해외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또
나모(39310)는 국내외 시장 개척에 있어 필요한 기술적 지원과 더불어 나모가 이미 교육시장에서의 입지를 굳히고 있는 대만과 브라질 교육 시장에서의 노하우를 공유할 계획이다.
특히 나모와 메디오피아는 나모가 보유하고 있는 PDA 소프트웨어인 나모 핸드스토리 스위트 2 및 현재 개발 중인 모바일 솔루션으로 교육시장의 B2B 시장진입을 계획하고 있다.
이밖에 지능형 검색엔진 나모 딥서치 (Deep Search), 조직내 자원 관리 및 공유 프로그램인 나모 비전원(Vision One) 등도 향후 메디오피아의 "에듀트랙"에 탑재해 양사의 솔루션 개발과 공동 마케팅에서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나모 박흥호 사장은 "이번 제휴를 통해 나모가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전 세계 사이버 교육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더욱 높이고 나모의 기업용 솔루션으로 수익성 강화와 사업 다각화를 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