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홈페이지도 `UCC 바람`

삼성코닝정밀유리 홈피에 임직원 콘텐츠 운영
  • 등록 2007-03-04 오전 11:05:35

    수정 2007-03-04 오전 11:05:35

[이데일리 양효석기자] `기업 홈페이지에도 UCC(사용자 제작 콘텐츠) 바람이 거세다`

삼성코닝정밀유리는 임직원들이 직접 제작한 동영상 파일과 사진자료 등을 자사 홈페이지의 콘텐츠로 활용하고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삼성코닝정밀유리는 최근 홈페이지(www.samsungscp.co.kr)에 임직원들이 직접 촬영한 동영상을 게재하는 'SCP 라이브(Samsung Corning Precision Live)'를 오픈했다.

설 연휴 근무로 고향에 찾아뵙지 못하는 사내커플이 '장인어른 술 적게 드세요'로 시작되는 새해인사 동영상과 회사입문교육 중 동기들과 함께 했던 순간들, 끼와 재능을 발산했던 연말 사원 장기자랑경연대회 '한사랑 콘테스트' 등 UCC 내용도 다양하다.

지난해말부터 조직 활성화 차원에서 임직원들이 촬영한 동영상을 함께 감상하던 것이 발전된 것.

삼성코닝정밀유리 관계자는 "최근 UCC가 인기를 끌 듯 인터넷 중심이 전문가가 아닌 사용자 중심이 되고 있다"며 "기업홍보를 위한 수단인 홈페이지에서도 임직원을 비롯한 사용자 참여를 확대해보고자 한 노력이 적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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