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대인관계와 인기가 좋아진다. 그러나 재물이나 이권과 관계된 일은 좋지 않다. 경쟁자가 나를 방해하는 형상이다. 동업이나 공동 투자 등도 안 좋다. 결과적으로 나쁜 영향을 미친다. 직장인의 경우 공식적인 일과 무관한 대인관계는 좋아지지만 공식적인 일에는 경쟁자가 나타나고, 방해꾼과 험담자가 등장한다. 조심해야 한다.
소띠
전체적으로 좋다. 이동수(이사, 가게, 직장 등)가 있다. 그리고 재물 욕심이 발생하여 사업이나 장사, 투자, 확장 등의 욕구가 생기는데 해도 된다. 시험을 앞둔 사람이나 승진의 시기에 와 있는 사람도 좋다. 자신의 능력도 인정 받지만 윗사람의 조력도 있다. 독신자나 혼기(婚期)를 앞둔 사람에게는 좋은 인연이 나타난다.
범띠
좋은 일과 그렇지 못한 일이 반반이다. 대외적인 측면에서는 좋다. 자신의 노력도 중요하지만 윗사람을 잘 모시도록 하라. 감투를 쓰기에도 좋다. 다만 충돌, 다툼, 관재구설(官災口舌), 사고 등을 조심해야 한다. 여름에 태어난 사람은 조심해야 한다. 일이 심각해지기 전에 조금 손해 본다는 생각으로 사전방비를 해야 한다.
토끼띠
게을러짐을 조심해야 한다. 두뇌 회전력이 좋아지는 것은 좋은 일이나 매사 머리로만 하려고 하고 몸을 움직이려 하지 않는다. 변명이 많아지고 따지게 되는데 결과적으로는 좋지 않다. 말을 조심하고 게으름을 경계하고 변명이나 따지지 말고 황소처럼 우직하게 일을 추진하는 것이 좋다.
근면 성실해 지고 근검절약 정신이 좋다. 인내심과 절제력도 좋다. 혹 ‘구두쇠’라느니 ‘소심하다’는 말을 들을 수 있으나 개의치 마라. 신용이 좋아지고 타고난 성실성으로 인해 뭇 사람들의 존경을 받는다. 다만 안정적이고 보수적인 태도를 취하는 것이 좋다. 모험적이고 파격적인 언행(言行)은 좋은 결과를 보지 못한다.
뱀띠
직장 운이 좋다. 공평무사하게 일을 처리하고 반듯하고 정도를 걸어간다. 가까운 사람들이 ‘답답하다’ ‘요령이 부족하다’라는 말을 하더라도 개의치 마라. 그것이 본분이다. 편법이나 요령으로 일을 하지 마라. 직장에서 좋은 일이 있을 것이다. 대인관계도 맑고 깨끗하다. 대범하고 인격을 갖추고 있으니 인기도 좋다.
말띠
흑백의 구분이 뚜렷해지고 극단적이다. 신경이 예민해지고 짜증이 날 때는 중용지도(中庸之道)의 교훈을 생각해야 한다. 하는 일이 힘들고 짜증이 나 그만두고 싶어하는데 그 선택은 좋지 못하다. 마찰이 생기더라도 ‘지는 것이 이기는 것이다’는 지혜로 충돌을 일으키지 말아야 한다. 투자는 좋지 못하다. 재물을 묶어둬라.
양띠
원숭이띠
다재다능(多才多能)하며 재치와 표현력, 기발한 아이디어가 잘 발현되고 두뇌회전이 빠르다. 자신이 총명한 줄 알고 있으며 그런 것 때문에 거만하고 오만하다는 구설에 휘말릴 수 있으니 다음을 조심해야 한다. 반드시 겸손해야 하며 공치사는 절대 금물이다. 공을 타인에게 돌리고 윗사람을 잘 섬기고 따라야 한다.
닭띠
이성 문제가 발생한다. 여름 출생은 더욱 조심해야 한다. 독신이거나 미혼이라면 이성친구가 생길 수 있는 좋은 환경이다. 마음이 느긋해지고 낙천적이 된다. 입맛도 좋아져 과식하게 되는데 비만을 조심해야 한다. 특히 성인병은 더욱 조심해야 한다. 건강을 위해서는 소식해야 한다.
개띠
남을 원망하게 된다. 특히 아주 가까운 사람을 원망하게 된다. 원망하는 이유는 상대방을 단점 위주로 바라보기 때문이다. 상대방도 힘들다. 이 때문에 다툼이 잦아지고 관계가 악화될 수 있는데 너무 자주 만나지 않는 것이 좋다. 이렇게 하면 의외로 관계가 개선될 수 있다. 나머지는 대체적으로 운이 좋다.
돼지띠
무엇을 하려 하는가. 하지 마라. 일을 무리하게 진행한다면 결과가 좋지 않을뿐더러 신경도 예민해 진다. 남의 일에 참견하지 말고 타인과 어떤 일을 도모하지도 마라. 결국은 구설수에 휘말리고 관계도 악화된다. 멀리 가는 여행도 자제하고 투자나 개업도 좋지 않다. 동업은 더욱 안 좋다. 이것만 조심하면 무난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