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25와 맥키스컴퍼니가 기획 초기부터 물가 안정을 염두에 두고 개발한 신제품이다. 맥키스컴퍼니는 통상 편의점에서 3300원 안팎에 판매되는 페트 소주를 640㎖ 같은 용량에 3000원으로 출시키로 하고 여기에 GS25는 4월 30일까지 추가 할인 행사를 전개해 2800원에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GS25가 최근 주류 카테고리 판매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페트형 제품은 전년 대비 25.3% 매출이 늘었다. 연령대별 비중을 보면 지난해 페트형 소주의 2030세대 비중은 65.1%로 1년 전과 비교해 30%포인트나 증가했다. 이는 소주 전체 카테고리 2030세대 비중인 42.3% 대비 매우 높은 수치다. 고물가에 알뜰 소비를 지향하는 경향이 커져 용량 당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페트형 소주를 찾는 고객이 많아졌다는 분석이다.
이하림 GS리테일 주류팀 매니저는 “최근 먹거리 물가가 치솟는 가운데 대표적인 민생형 상품 소주의 가격을 낮춰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GS리테일은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상품을 선보이며 물가 안정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