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은 제일기획의 3분기 GP(영업총이익)와 OP(영업이익)가 전년 동기 대비 19%, 14% 증가한 3300억원, 678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는 지난 1·2분기에 이어 분기 기준 최고치다.
이지은 대신증권 연구원은 “동사 실적의 70%를 차지하는 삼성전자(005930) 마케팅 물량이 꾸준히 증가했다”며 “특히 새로운 콘셉트의 갤럭시 폴더블 시리즈와 관련한 마케팅 규모가 늘었다”고 설명했다.
제일기획 GP에서 차지하는 삼성전자의 디지털 마케팅 전환 비중은 높아질 전망이다. 대신증권은 17년 30%, 작년 43%에 이어 올해는 49% 증가를 예상했다.
이 연구원은 “디지털은 ATL(TV·신문·라디오·잡지 등 일방적 커뮤니케이션 성격을 띄는 광고)·BTL(이벤트·옥외매체·전화영업 등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성격을 띄는 광고) 대비 마진이 높아 꾸준히 개선 중”이라며 “Mckinney(맥키니), TBG(바바리안그룹), IRIS(아이리스) 등 자회사와의 협업을 통한 삼성전자의 대행 물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