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자산 시황중계 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이날(오전 9시 기준) 비트코인 시세는 전일 대비 소폭 하락한 2만6850달러를 기록했다.
|
비트코인은 SEC의 항소 포기 소식에 2만7000달러를 돌파했지만, 상승세를 이어가지 못했다. 블룸버그 통신은 이날 소식통을 인용해 SEC가 디지털자산 전문 자산운용사 그레이스케일이 신청한 비트코인 현물 ETF 상장 여부를 재심사하라는 판결에 항소할 계획이 없다고 보도했다. 항소하지 않는 이유는 구체적으로 알려지지 않았다.
하지만 상승세는 오래지속되지 못했다. 최근 인플레이션 둔화세가 기대에 못 미치고 있다는 우려가 확산하면서 투자심리가 위축된 탓으로 풀이된다.
미국 노동부에 따르면 9월 CPI는 전년 동월 대비 3.7% 상승했다. 월가 예상치(3.6%)를 소폭 웃돌았고, 지난달 상승률(3.7%)과는 같았다. 전월 대비로는 0.4% 예상치(0.3%)를 상화했지만, 8월치(0.6%)보다는 낮아졌다. 다만, 변동성이 큰 에너지·식품을 제외한 근원 CPI는 전년 동월 대비 4.1%, 전월 대비 0.3% 올라 시장 예상치에 부합했다.
인플레이션 둔화가 기대보다 더디게 진행되고, 미국 연방준비제도가 고금리 기조를 이어갈 가능성에 무게가 실리면서 위험자산으로 분류된 가상자산에 대한 투자심리는 위축되는 분위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