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립, 베이스, 컨투어링, 스킨케어 등 5개 핵심 카테고리별 인기 브랜드를 1위부터 5위까지 공개한다. 뷰튜버가 많이 쓴 화장품 주간 랭킹은 잼페이스가 특허 출원한 ‘AI 객체인식’ 기술을 바탕으로 방대한 양의 유튜브 뷰티 영상에서 국내 뷰튜버가 사용한 화장품 데이터를 자동으로 분석해 추출된다. 잼페이스는 ‘AI 객체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뷰튜버 영상을 메이크업 단계 별로, 제품 사용 구간 별로 나눠서 볼 수 있는 ‘타임점프’ 서비스를 세계 최초로 선보였다.
금주는 지난 13일부터 19일까지 일주일 동안 유튜브에 공개된 국내 뷰튜버 영상에서 인공지능(AI)이 자동 인식한 1714개 화장품 데이터를 분석해 순위를 매겼다.
금주는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시 급증해 마스크 착용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날씨가 더워지면서 마스크에 묻어나지 않고 지속력이 높은 매트한 제형의 제품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구체적으로 화장품 주요 카테고리별 인기 순위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팔레트 맛집, ’에뛰드‘ 아이 메이크업 부문 3관왕 석권
마스크에 묻어나지 않는 매트한 립 제품이 상위권에 랭킹
립 메이크업 부문에서는 마스크에 묻어나지 않는 매트한 제형의 립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여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주에 이어 ‘맥 - 파우더 키스 리퀴드 립컬러’가 1위 자리를 지켰다. 2위는 ‘헤라 - 센슈얼 스파이시 누드 볼륨 매트’, 3위는 ‘페리페라 - 잉크 더 에어리 벨벳’, 4위는 ‘라카 - 워터리 쉬어 립스틱’, 5위는 ‘클리오 - 매트 매트 스테인 립’이 각각 선정됐다.
더워진 날씨와 마스크 착용의 영향으로, 지속력 높은 베이스 제품 선호
베이스 메이크업 부문에서는 더워진 날씨와 마스크 착용의 영향으로, 지속력이 높고 보송보송하게 마무리되는 매트한 타입의 베이스 제품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1위 ‘메이블린 뉴욕 - 핏미 매트 + 포어리스 파운데이션’, 2위 ‘이니스프리 - 마이 파운데이션 [올데이롱웨어]’, 3위 ‘에뛰드[드럭스토어] - 더블래스팅 커버 파운데이션’, 4위 ‘롬앤 - 베러 댄 매트 쿠션’, 5위 ‘에스쁘아 - 프로테일러 비실크 쿠션’ 순으로 선정됐다.
마스크에도 꺾이지 않는 쉐딩의 인기
가볍고 산뜻한 워터 제형의 자외선차단제 선호
스킨케어 중 선케어 부문에서는 가볍고 끈적임이 남지 않는 워터 제형의 선크림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마스크의 영향으로 보송보송한 피부표현을 선호함에 따라 베이스 메이크업 바로 전단계에 바르는 자외선차단제 역시 세럼처럼 산뜻하게 흡수되는 타입이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1위 ‘달바 - 워터풀 에센스 선크림 SPF50+ PA++++’, 2위 ‘셀퓨전씨 - 레이저 썬스크린100 SPF50+ PA+++’, 3위 ‘AHC - 선세럼 내추럴퍼펙션 프로쉴드 선퍼펙터 레드 안티에이징 선크림’, 4위 ‘달바 - 워터풀 선세럼 SPF50+ PA++++’, 5위 ‘에스쁘아 - 워터 스플래쉬 선크림 SPF50+ PA+++’ 순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