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가전관리서비스 ‘케어솔루션’, 업계 첫 고객만족경영시스템 인증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고객만족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체계적 고객만족시스템 구축해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 등록 2019-03-03 오전 10:00:00

    수정 2019-03-03 오전 10:00:00

LG전자 ‘케어솔루션 매니저’가 정수기를 꼼꼼하게 점검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이데일리 김종호 기자] LG전자(066570)가 선보인 신개념 가전관리서비스 ‘케어솔루션’이 렌탈서비스 업계 최초로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 인증을 획득하며 차별화된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았다.

LG전자의 서비스 및 유지보수 자회사인 하이-엠솔루텍은 최근 국제표준인증전문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케어솔루션 서비스에 대한 ISO 10002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렌탈서비스 업계에서 이 인증을 받은 것은 LG전자 케어솔루션이 처음이다.

ISO 10002는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고객만족경영시스템 표준에 따라 고객의 요구에 체계적이고 신뢰성 있게 응대하는 우수 기업 또는 기관임을 인정하는 국제인증이다. 고객의 목소리를 귀담아 듣고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관리하며 모니터링이 가능한지를 엄격히 심사한다.

LG전자 케어솔루션은 체계적인 고객만족경영시스템을 구축, 운영함으로써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ISO 10002 인증을 받았다.

LG전자가 지난해 11월 선보인 케어솔루션은 ‘케어솔루션 매니저’가 생활가전 제품들을 철저하게 관리해주는 신개념 서비스다. 정기적으로 핵심부품을 새로 교체하고 보이지 않는 곳까지 철저하게 위생을 관리하며, 제품이 항상 최상의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점검해준다.

LG전자는 현재 공기청정기와 정수기, 건조기, 전기레인지 등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생활가전 7종을 대상으로 케어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케어솔루션 대상 제품은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김정태 LG전자 한국B2C그룹 전무는 “차원이 다른 케어솔루션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일상생활에서 LG 생활가전의 차별화된 가치를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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