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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0여명의 무역협회 회원사 CEO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조찬회에서 빅데이터 전문가인 송 부사장은 ‘빅데이터, 욕망의 지도를 그리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최근 빅데이터 활용이 비즈니스의 새로운 화두로 떠오르면서 새로운 트렌드를 쫓기 위한 CEO들의 열기가 뜨거웠다.
송 부사장은 “빅데이터 자체는 도구이며 결국 사람, 즉 소비자의 욕망을 분석하여 그들이 원하는 것을 채워줄 수 있는 경영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빅데이터 활용의 핵심”이라고 설명했다.
또 매 이틀마다 생겨나는 데이터의 양이 인류문명 탄생 후 2003년까지 누적된 정보량과 비등할 정도로 매일 방대한 정보가 쏟아져 나오고 있다고 지적하고, 빅테이터 속에서 가치 있는 정보를 획득하는 분석기법을 소개했다.
무역협회는 2005년부터 매월 1회 경제·문화·예술 각 분야의 전문가 및 정부고위당국자 등을 초빙하여 최고경영자 조찬회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92회를 맞는 ‘KITA 최고경영자 조찬회’는 무역업계 최고경영자들이 경제정책, 기업경영 및 국내외 경제동향에 대한 정보와 다양한 경영전략을 공유하는 중요한 장이 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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