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식회사 텐덤, 커리어월렛 출시. |
|
[이데일리TV 이혜라 기자] 커리어 테크 스타트업 ‘텐덤’이 개인의 직무 성향과 커리어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업의 채용을 매칭해주는 플랫폼 ‘커리어월렛’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
텐덤은 230만명 사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직무 성향 분석 기법과 노하우를 담아 커리어월렛을 론칭했다고 21일 밝혔다. 커리어월렛은 취업 준비생과 이직을 희망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이력서 및 자소서 관리 △AI(인공지능) 자기소개서 △포트폴리오 관리 △기업 간편 매칭 등 기능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커리어월렛의 강점은 AI 자기소개서다. AI 자기소개서는 개인의 성향과 직무 성향을 분석해 2만자 이상의 리포트를 제공하는 항목이다. 한 번의 등록으로 원하는 분야의 기업으로부터 채용 제안을 받을 수 있고 간편 매칭 기능으로 구직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실제 출시 전 테스트 기간 동안 1만명 이상의 사용자가 AI 자기소개서와 채용 정보를 등록했고 이를 통한 채용 성과 사례도 있었다.
텐덤은 플랫폼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교육부 주관 ‘에듀테크 우수기업 콘테스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고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수상식’에서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또 텐덤의 커리어 교육 플랫폼 ‘베어유’와 연계해 서울시의 ‘새싹(Sesac)’ 프로그램 운영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유원일 텐덤 대표는 “구직자와 기업 등 구인자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서비스로 고용 환경을 개선하고 싶었다”며 “AI 자기소개서 무료 공개를 통해 많은 이들이 채용에 도움을 받은 것처럼 향후에도 채용 시장에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