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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계 기업인 마이프로틴 회사 측은 지난 14일 홈페이지에 관련 사과문을 올렸고 구매자에게 보상 안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현재 마이프로틴코리아는 홈페이지 상단 ‘카브크러셔 관련 공지사항’이라는 메뉴를 통해 사과문을 볼 수 있다.
사과문에서 회사 측은 “당사는 최근 발송된 ‘카브 크러셔’ 제품 중 소수 물량이 운송 중 품질 문제가 발생했다는 매우 이례적인 사례를 확인했다”고 말했다. 이어 “예방책의 일환으로 해당 제품의 판매를 일시중단한 후 즉각적인 정밀조사를 실시했다”고 설명했다.
또 이물질 사례는 제조시설에서 발생한 것이 아니며 재발방지를 위한 절차도 마쳤다고 강조했다.
헬스 관련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한 소비자는 품질 문제가 있는 단백질 보충제를 섭취 후 “평생 안 싸던 피똥을 쌌다”고도 주장했다. 그는 “회사 측이 사과 메일을 보냈지만 오늘에서야 확인했고 홈페이지에도 그냥 제품에 문제가 있다고 해 벌레일 줄은 상상도 못 했다”며 “6개 먹었는데 어떻게 해야 하냐”며 답답함을 토로했다.
식약처는 해당 제품이 정식 수입 절차를 거친 제품이 아니라 조사하기 어렵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