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라윤웰니스는 개인맞춤형 밀키트 제조 및 구독서비스와 함께 전국 맛집 밀키트 제조 플랫폼을 준비하여 연내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2일 밝혔다.
| (사진제공=라윤웰니스) |
|
라윤웰니스는 9월 초 임시주주총회를 열어 신규 이사로 김병수씨를 선임하고 정연섭, 김병수 각자 대표체제로 전환했다. 또한, 임시주주총회에서 신규 사업을 위한 사업목적 추가 안건도 모두 통과되었다.
라윤웰니스는 드라마 제작 및 엔터테인먼트 사업 경험이 풍부한 정연섭 대표를 통하여 드라마 제작, 엔터테인먼트, 음반 제작, 광고 제작 등의 사업을 새롭게 영위할 계획이다. 또한 라윤웰니스는 본격적인 IPO 준비에 앞서 유통 주식 수를 늘리기 위하여 액면분할 안건도 통과시켜 현재 액면분할 절차가 진행 중이다. 오는 10월 말 경이면 라윤웰니스 보통주의 기존 액면가가 5000원에서 500원으로 액면분할이 완료된다.
뿐만 아니라 라윤웰니스는 라윤홀딩스에서 전략기획실장으로 M&A 및 IPO 경험이 많은 김병수 신규 대표이사를 영입하여 전방위적 기업인수합병에 나선다는 입장이다.
김병수 신임 대표는 “그동안 라윤홀딩스에 근무하면서 익힌 여러 M&A 전략들을 적용하여 주로 먹거리 관련 회사들의 M&A를 계획하고 있다. 라윤그룹이 라윤웰니스를 통하여 먹거리 시장에 후발 주자로 참여한 만큼 속도를 내기 위하여 공격적으로 규모 확장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라윤웰니스는 최근 라윤바이오헬스가 추진 중인 골프장 및 레져복합단지 사업에도 파트너 업체로 참여한다. 라윤바이오헬스는 충남 홍성군 소재에 레져복합단지 건설과 단지 내에 골프장을 건설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를 기획하여 추진 중이다. 라윤웰니스는 해당 사업의 시행사로서 역할을 하게 되고, 라윤바이오헬스는 자금 유치 및 전반적인 관리 역할을 하게 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