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에는 국내 220개 유망 중소기업의 우수기술과 제품이 전시되고 82명의 우수 창업기업 및 유공자에게 포상이 수여된다.
또한 청년취업 박람회와 창업상담 등 다양한 창업관련 부대행사가 펼쳐진다.
지난 2001년 처음 개최된 이래 올해로 9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창업대전’은 우수 창업기업을 발굴·육성하고, 창업유공자들의 성과와 노고를 격려하는 대한민국 최대의 창업축제이다.
창업대전행사는 6.18 개막식을 시작으로 6.20까지 창업기업 및 유공자시상식, 우수제품전시회, 청년취업박람회, 창업경진대회 수상작 발표회, 판로개척 상담회와 함께 다양한 부대행사가 펼쳐진다.
먼저 개막행사로, 39개 우수창업기업인과 10개 창업지원기관, 23명의 창업지원 유공자, 10개 기술창업선도기업 등 창업 활성화에 기여한 82명에게 대통령표창(2명) 및 국무총리표창(4명) 등이 수여된다
또한 국내의 220개 우수기업에서 출품한 기술과 제품이 300개의 부스에 전시되며 특히 대학생 창업동아리관과 BI공동전시 판매장, 공예체험관 등이 함께 운영된다.
이밖에도 우수 창업기업에게 유통업체 진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신세계 등 국내 유명 백화점 및 롯데·현대홈쇼핑 등의 6개 유통업체의 MD(상품기획전문가)를 초청하여 입점 등에 관하여 상담을 할 수 있다
이번 행사와 관련해 창업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에선 ‘창업 골든벨 퀴즈 대항전’, ‘기업가정신과 창업 세미나’등을 개최를 통해 각종 창업 정책 및 정보 제공을 통해 예비창업자와 초기 창업자에게 창업을 위한 의사결정의 폭을 넓혀 줄 계획이다."고 밝혔다.
(문의) 042-861-0433
[ ⓒ 프랜차이즈 창업 체인 가맹 사업 네트워크 " 이데일리 EF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