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브랜드들 "함께 지구를 살려요"

'지구의 날' 앞두고 환경 보호 위한 착한 캠페인 잇따라
  • 등록 2014-04-12 오전 9:29:54

    수정 2014-04-12 오전 9:29:54

[이데일리 장영은 기자] 지구의 날(4월22일)을 앞두고 화장품 앞다퉈 ‘착한 캠페인’을 벌이며 고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공병수거·수익금 기부 등의 활동으로 환경 보호에 기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에는 단순 고지를 통해 브랜드의 친환경 철학을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환경 보호에 대한 의식을 공유할 수 있는 참여 기반의 캠페인이 대세다.

친환경 자연주의 브랜드 프리메라는 지구의 달을 맞이해 스케이터 이규혁, 가수 김예림 등 5명의 ‘프리메라 프렌즈’와 함께 지구사랑 캠페인 ‘청춘, 그리고 지구야 힘내’를 진행한다. 방황하는 청춘과 아파하는 지구에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제품 판매 수익금 일부를 환경 보호 실천 단체 ‘생명다양성재단’에 기부하는 친환경 활동이다. 특히, 올해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소비자와 신진 예술가들의 재능을 뽐내는 ‘플리마켓’과 프리메라 프렌즈의 무료 ‘에코 콘서트’를 펼친다.

아베다는 4월을 맞아 소셜 벤처 ‘빅워크’와 함께 특별한 기부 프로그램을 벌인다. 빅워크는 시간과 장소에 제약을 받지 않는 사회 공헌 활동으로 ‘걷기’를 통해 일상 속 기부를 실현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앱) 서비스다. GPS를 기반으로 거리를 측정한 후, 거리 대비 포인트를 산정해 10m에 1원씩 기부금이 적립된다. 아베다는 이달 한 달간 캠페인을 진행하며, 일상 속 걷기를 통해 지구의 달이 지닌 의미를 폭 넓게 알릴 계획이다.

오리진스는 오는 13일까지 ‘공병 수거 이벤트’를 진행한다. 브랜드와 관계없이 다 쓴 화장품 용기를 들고 매장에 방문해 5만원 이상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플랜트스크립션 아이 트리트먼트 정품’을 무료로 증정한다. 뿐만 아니라 글로벌 캠페인 일환으로 ‘플랜트 어 트리’ 캠페인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홀인원' 했어요~
  • 우아한 배우들
  • 박살난 車
  • 화사, 팬 서비스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