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지영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지난 3분기 취급고는 전년 동기 대비 27.3% 증가한 4404억원으로 홈쇼핑 3사 중 가장 높은 수준을 나타냈다”며 “핵심 사업인 TV부문 개선의 시작은 지난 2분기 국내 1위의 환경 가전사인 웅진코웨이 상품판매와 함께 상품차별화에서 시작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최근의 상품구성에 따른 영업 개선 효과 뿐만 아니라 일부 회계적인 이슈만 반영해도 4분기 영업이익이 30%이상 증가한다”며 “이번 확정된 IFRS회계 기준에 의해, 연간 30~40억원에 달하는 기부금이 판관비 항목이 아닌 영업외 비용 항목으로 조정됨에 따라 4분기엔 실적 개선이 더욱 뚜렷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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