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공회의소는 우미영(사진) 어도비코리아 대표이사를 초청해 ‘디지털 퍼스트 시대의 고객경험 전략’을 주제로 한 ‘대한상의 CEO 인사이트’온라인 강연을 4일 공개했다.
우 대표는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의 영향으로 소비자 접점이 오프라인에서 디지털로 급격히 옮겨 갔고, 디지털 활용도가 훨씬 높아졌다”면서 “이제 제품의 품질뿐만 아니라 정보 탐색부터 구매 후 평가에 이르는 경험까지도 중요해지는 경험 비즈니스 시대가 시작됐다”고 언급했다.
이어 우 대표는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클라우드·인공지능 기반 시스템 △디지털 스킬·역량 △직원 중심의 유연한 기업문화 △고객 공감 △고객 데이터 활용 투명성·신뢰성 △진정성 있는 기업 브랜드 가치에 집중할 것을 제언했다.
그는 글로벌 아이스크림 브랜드 벤앤제리스의 사례를 소개하면서 “벤앤제리스는 개인 입맛에 맞는 취향을 공략해 시장 점유율을 높일 뿐 아니라, ‘녹으면 망한다’는 지구 온난화 캠페인과 자사 제품 특성을 연결해 고객과 공감하면서 사회적 가치도 실현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본 강연은 유튜브(대한상공회의소 인사이트)와 대한상공회의소 홈페이지를 통해 3월 4일부터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