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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은 경제력을 갖춘 3040세대 여성이 와인 판매 신장에 기여했다고 분석했다. 세븐일레븐이 모바일 와인예약주문 서비스 이용 현황에 따르면 40대 여성 구매 비중이 전체의 22.3%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30대 여성이 18.2%로 그 뒤를 이으며 3040 여성이 와인예약주문의 40.5%를 차지했다.
전체 여성 구매 비중도 55.9%로 남성(44.1%)보다 높았다. 판매가 169만원의 고가 와인인 ‘샤또마고750㎖’의 구매고객도 40대 여성인 것으로 나타났다.
지역별로는 서울이 39.7%로 가장 높게 나타난 가운데 수도권 지역이 전체의 66%를 차지했다. 서울지역 자치구별로는 강남구(15.4%), 중구(12.0%), 광진구(9.7%) 순으로 높게 나타났다.
세븐일레븐은 내달 ‘스마트오더 결제 서비스’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현재 편의점 모바일 와인예약주문 서비스는 고객이 모바일에서 상품을 주문한 후 점포를 방문해 결제 및 픽업을 하는 구조다. ‘스마트오더 결제 서비스’가 시작하면 모바일에서 주문과 함께 결제까지 바로 할 수 있다. 점포에선 성인 인증 후 상품 수령만 하면 되기 때문에 서비스 이용이 보다 간편해진다.
남건우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수석상품기획자(CMD)는 “와인은 홈술, 홈파티, 생활속 작은사치 등의 트렌드와 맞물려 여성을 중심으로 그 소비가 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와인 전성기에 맞게 다양한 가격대와 용량의 상품 구색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할인 프로모션도 꾸준히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