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첫 날 코스닥의 상대적 강한 흐름 속에 중소형주 종목 장세가 활발하게 나타나고 있다.
연초부터 기존 주도 업종인 IT업종의 상대적 강세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으며, 테마주들의 움직임도 눈에 띄고 있다. 대선테마주, 줄기세포 바이오 종목들의 강한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다. 일단 필자가 예상한대로 IT업종이 장을 이끌고 있으며, 코스닥 장세가 나타나고 있다.
코스닥 지수는 이제 720일선을 돌파 안착해 주고 있는 모습으로, 5개월 이평선 회복 안착을 하며 3개월째 거래량이 연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당분간 코스피 지수 장세가 본격적으로 나타나기 보다는 코스닥의 상대적 강한흐름 속에 중소형주 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3일 코스피 증시는 해외증시 독일과 프랑스의 급등으로 인한 유럽증시의 안정 속에 5일선을 회복 시도 할 것으로 보이며, 증시가 좀 더 안정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일단 지수도 중요하지만 지금은 지수의 흐름을 신경쓰기 보다는 실적 개선세가 나타나고 있는 주도 종목들의 움직임에 초점을 맞추며, 거래량이 급증하고 있는 종목들의 움직임에 신경을 쓸 필요가 있다.
[종목분석] 금일은 필자가 지속적으로 강조드렸던 실적개선세가 나타나고 있는 디지털대성(068930)을 살펴보자.
[관심종목] 안철수연구소(053800), 휴온스(084110), 디지털대성(068930), 휴온스(084110),한진해운(117930)
* 정지우 전문가는 시황방송 전문가이자, 로열패밀리클럽 운영자입니다. [전문가클럽 안내 : 1666-2200]
[본 글은 전문가의 투자 의견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본 글은 투자에 참고용이며 매매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기사 ◀
☞2012년 증시 관심업종과 테마의 흐름은?
☞지수 급락 가능성 낮아졌지만...
☞같은 테마 안에서도 가장 "강한 종목"을 주목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