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업계, 신차 마케팅 `한창`

그랜저· 카이런 등 시승행사 잇따라
결혼정보회사 상품권 증정·호텔메뉴 등장 `이색` 행사도
  • 등록 2005-06-06 오후 3:22:52

    수정 2005-06-06 오후 3:22:52

[edaily 하수정기자] 자동차업계가 새로운 모델을 잇따라 선보이고 신차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005380)는 지난달 중순 출시한 대형 신차 `그랜저`의 시승행사를 이달 24일까지 전국 영업소에서 실시한다. 그랜저의 품질 우수성을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 또 오는 15일까지 `그랜저` 출고 고객과 현대차 홈페이지 회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오리지널 내한 공연 관람 티켓을 제공한다. 이달까지 전용 네비게이션 `모젠`을 장착한 그랜저를 구입하면 10만원을 할인해 준다. 기아자동차(000270)의 경우 `프라이드`의 이달 출고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결혼 정보회사 상품권을 증정하는 한편, 세계청소년축구 한국팀의 결승 진출이 확정되면 캐주얼 슈즈를 증정하는 이색행사를 진행한다. 지난달 시판에 들어간 `프라이드 디젤` 모델에 대해서는 기아차 전국 주요 영업소에서 고객 시승 체험 행사를 실시한다. 오는 9일 무쏘 후속 `카이런`을 출시할 쌍용자동차(003620)는 남들보다 먼저 시승을 경험하고 싶어 하는 `어얼리 어답터`들을 위해 카이런 체험 시승 참가자를 이달초부터 모집하고 있다. 먼저 오는 29일까지 쌍용차 전국 240개 영업소에서 고객이 원하는 시승 시기를 예약하면 그 날짜에 맞춰 기회를 제공받는 `맞춤 시승`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또 다음달 9일까지 응모를 받아 총 700명에게 차량 렌트와 주유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된다. GM대우자동차는 대형 세단 `스테이츠맨` 수요층인 고소득층 공략을 위해 이달과 다음달에 걸쳐 포천아도니스 골프장과 그랜드 및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 부스를 설치하고 스테이츠맨 특별전시를 실시한다. 특히 인터컨티넨탈 호텔의 양식당에서는 이달 한달간 `스테이츠맨 메뉴`를 운영해 식사 고객에게 100% 당첨 스크래치 복권을 증정, 네이게이션이나 골프공, 와인 등을 제공한다. 업계 관계자는 "시승행사 등 소비자들이 직접 신차를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마련하고 있다"며 "좀처럼 살아나지 않는 자동차 소비를 자극하기 위한 방안으로 신차 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무안공항 여객기 잔해
  • 시선집중 ♡.♡
  • 몸짱 싼타와 함께
  • 대왕고래 시추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