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자 전원 캠핑’을 원칙(외국인 참여 가능)으로 하는 이번 페스티벌은 총 200개의 캠프 사이트를 놓고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예약을 하지 않은 참가자는 당일 방문객으로 페스티벌 관람이 가능하다.
사전 예약은 홈페이지(www.nomadfestival.co.kr)로 받으며, 페이스북(검색 : 새만금 노마드 페스티벌)과 블로그(blog.naver.com/nomadfestival)를 통해 자세한 정보를 얻고 참가자들 간에 소통도 할 수 있다.
특히 페스티벌 기간에는 무료 와이파이(Wifi)를 제공해 참가자들이 홈페이지·SNS 등을 통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으며, 주최 측과도 실시간으로 소통이 가능하다.
캠프 참가비용 중에서 재능기부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최대 3만 원까지 상품권으로 돌려받아 노마드 마켓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참가자들은 페스티벌 취지에 맞게 노마드 프로그램을 성실히 수행하고, 마을 회관을 통한 공동체 활동과 재능나눔 등의 ‘노마드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한편 페스티벌에는 ‘두 번째 달’, ‘킹스턴 루디스카’, ‘좋아서 하는 밴드’, ‘노선택과 소울소스’, ‘DJ 오청달’ 등의 실력파 뮤지션들이 ‘웰컴 이디엠(EDM; Electronic Dance Music) 파티(6월2일)’와 ‘월드 뮤직(6월3일)’에 참여해 참가자들에게 뜨거운 감동과 희열을 선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