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시장조사업체 SA(스트레트지애널리틱스)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2분기 북미 시장에서 전분기보다 120만대 많은 1380만대의 휴대폰을 판매하며 12분기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점유율은 28.2%로 1분기 27%보다 소폭 올랐다.
LG전자는 2분기 북미 시장에서 1분기보다 150만대 많은 930만대의 휴대폰을 판매했다. LG전자 역시 12분기 연속 2위 자리를 지켰다. 점유율은 19%로 전분기 16.7%보다 증가했다.
RIM(리서치인모션)은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내림세를 보였다. 300만대를 기록한 RIM은 370만대를 기록한 모토로라에 5위 자리도 내줬다.
노키아는 150만대를 팔아 점유율 3.1%을 기록해 7위에 머물렀다.
한편 북미 LTE(롱텀에볼루션) 시장은 지난해 말부터 미국 이동통신사 버라이즌 등이 대대적으로 사업을 강화하면서 전분기 대비 2배 규모로 성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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